안녕하세요. 오늘은 웹서핑을 하던 도중 전세계의 키워드(검색어) 동향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구글트렌드 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특정 국가와 특정 키워드(검색어)를 구글트렌드 에 입력하면 해당 국가에서 관심도가 높은 검색어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실로 엄청난 세상이 온 듯 합니다. 유창한 영어 실력에 구글트렌드 라는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국내로 제한되어 있던 타겟팅을 전 세계로 돌릴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면 마케터와 블로거 등 많은 비지니스 분야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구글트렌드 를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트렌드 이동하기 -> https://trends.google.co.kr/trends/
해당 링크의 주소로 접속하시면 구글트렌드 로 접속이 될텐데요. 아래의 사진과 같이 화면 상단에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시죠? 그리고 인기 급상승 중인 인물은 누가 뜨는지도 화면에 보입니다. 일전에 네이버는 쇼핑관련 기능 면에서, 다음은 정보이용관련 기능 면에서, 구글은 검색 기능 면에서 강세를 보인다는 집계를 보았는데요. 축적된 검색어 데이터를 활용해 이런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점은 사용자 입장에서 very GOOD!
이제 이것저것 눌러 보겠습니다. 인물 버튼에서 이세돌이 눈에 띄길래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게재되었습니다.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라는 데이터가 그래프로 나타났는데요. 날짜를 보니 2016년 1월과 4월 사이네요. 검색을 통해 당시상황을 유추해보니 이세돌과 알파고의 경기가 있었네요. 때문에 이세돌 이라는 검색어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나 봅니다.
이제 전 세계의 검색어 동향을 구글트렌트 하나로 파헤쳐 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는데요. 이런 빅데이터를 연구하고 분석하다보면 타겟을 잡을 때 정말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쇼뷰어 <한컴오피스 뷰어 무료 설치>로 해결하기 (0) | 2017.11.03 |
---|---|
딥 러닝으로 중무장한 알파고 제로 (0) | 2017.10.21 |
업무공유가 가능한 구글 드라이브 (0) | 2017.10.04 |
구글 애드워즈 vs 페이스북 광고 (0) | 2017.10.02 |
구글 어스(Google Earth) 사용 후기 (0) | 2017.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