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질병

만년김계장의 피부관리법 레틴A 후기

만년김계장의 피부관리법 레틴A 후기

피부 관리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동안 이라는 소리를 들을수 있을까? 30대이데 20대의 피부가 되고 싶고, 40대인데 30대의 피부가 되고 싶은 것처럼 피부 케어와 관련된 정보는 속속들이 넘쳐나고 있다. 오늘은 만년김계장의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사실, 사용해본지는 3일차이다 데헷. 약 파는 포스팅은 아니니 걱정하지마시라


태국 방콕 여행을 다녀온 친구가 며칠전에 현지 기념품을 선물해 주었다. 그것은 바로 레틴 에이 (retin-a) 라는 여드름 치료제 연고 이다. 알아보니 태국 현지에서는 대략 한화 5천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인터넷 블로거를 통해 대략 1만 5천원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한다. 만일 약국에서 구입하고자 한다면 의사처방이 필요한데 이럴경우 가격은 4-6만원이라고 하니 태국 현지 여행을 가는 친구나 지인이 있다면 꼭 부탁해보길 바란다. 



레틴 에이는 미국 FDA 승인이 된 제품으로써, 국내에서는 구입 절차가 까다로운 편인데 태국 현지에서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태국 여행시 여행 쇼핑리스트에 꼭 넣어야 할 품목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아무튼 레틴 A를 얻을 수 있었던 썰은 이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다.


레틴 A를 바르고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가 붉게 올라오는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취침 전에 극소량으로 얼굴 전체를 골고루 펴발라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특히 세안 후 스킨을 바르지 말고 레틴A와 비타민 성분이 없는 로션을 바르면 상당히 좋다고 한다. 이 연고는 바르는 동시에 증발하는데 초스피드로 얼굴에 발라줘야 한다. 처음 사용자는 회색 레틴A 0.025% 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파란색인 0.05%도 있지만 피부 자극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레틴 A를 처음 바르게 되면 얼굴에서 화끈거림을 작게나마 느낄수 있었다. 바르는 기간 동안에는 낮시간에 자외선에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데,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필수이다. 


온라인에서 다수의 블로거에서는 2일을 주기로 바를 것을 권했지만 얼굴 피부에 바로 효과가 나타난 것을 체감했기에 다음날 취침전에 한번 더 발라 주었다. 과유불급이라고 하던데, 3일째인 오늘은 바르지 않고 내일 바를 예정이다. 정말이지 일주일 후에는 내 피부가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가 되는 바이다.  



만일 레틴A 를 얼굴에 발라서 여드름뿐만 아니라 피부 자체가 좋아진 것이 확실히 확인된다면 등드름 까지 섬렵해 볼 예정이다. 1일 1팩이 얼굴 피부 관리에 좋다고 하는데 레틴 A를 한번 사용해 보니 이미 얼굴 팩 2만번은 한 효과라 레틴 A 매니아가 될 듯 하다. 국내에 레틴 A가 시중에 풀리면 피부과 매출 급감한다는 얘기도 돌던데, 왜그런지 알것만 같다ㅎ

제발 부작용만 나타나지 않기를 바래보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