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안내 지침

안녕하세요. 만년김계장 입니다. 이 포스팅은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안내 지침에 관한 글 입니다.

 

 

 

최근 길을 걷다보면 눈에 자꾸 밟히는 매장이 있습니다. 바로 커피숍과 편의점이죠. 그 중에서도, 편의점은 나홀로족이 늘어남에 따라 1인 가구를 타겟팅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적으로 우체국 지점보다 많은 수의 매장을 갖고 있는 CU / GS25 편의점 등은 택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택배서비스가 우체국과 택배 전문 회사만의 서비스라고 생각했었는데, 온라인 쇼핑의 구매율이 점차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도 택배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된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의 편의점의 경우,  오후 3~5시에서 택배를 수거해 가지만, 편의점에 따라서 오후 5~6시에 수거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토요일의 경우 점심 12시에 수거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에는 휴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요일 점심이 지난 후 택배를 접수 하셨다면 차주 월요일에 수거해 간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국내 택배 뿐만 아니라 국제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먼저 GS25부터 알아볼까요?

 

 

 

 

박스로 포장되어 가로 X 세로 X 높이의 총 이 160cm 이내이고 한 변의 길이는 1m 이내이며, 30kg 이하의 상품에 한해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칙적으로는 1백만원 미만의 상품에 한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게 되는 해당 상품의 물품가액 보상은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추가금액을 지불했을 경우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물품이 정해져 있는데 귀금속, 현금 유가증권, 깨지기 쉬운 유리 및 도자기류, 포장이 안된 택배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GS25는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택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포스트박스 신규 가입을 통해 500원의 할인 혜택을 덤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 숙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U 는?

 

CU역시 G25와 마찬가지로 5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Cu포스트 신규회원 가입을 통해서!^^.) 택배의 수거시간 역시 GS25와 비슷한데요. 평일 3~5시, 편의점에 따라 6시까지 수거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나머지의 내용은 GS25와 거의 동일한 수준이기 때문에 더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을 듯 하네요.^^;;

 

 

 

 

좋은 정보가 되었나요 ???

공감 버튼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